사용인감계 양식 공유 및 작성법

오늘은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사용인감계 양식을 무료로 공유하려 합니다. 사용인감계는 공식적인 문서에 법인인감을 사용하지 못할때 주로 사용되는데요. 사용인감계란 무엇인지, 그리고 사용인감계 작성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양식은 하단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사용인감계란?

사용인감계는 서류에 사용하는 도장을 공식적으로 등록하는 서류입니다. 일반적으로 계약서 또는 신청서 등 중요한 공문서에 주로 사용되며, 법인인감 외에 도장을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법인인감은 회사의 법적 책임을 지는 도장이기때문에 오남용 될 경우 사내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일반적인 회사에서는 법인인감을 쉽게 사용할 수 없고, 법인인감 관리대장을 작성하게 되는데요.

사용인감을 법인인감 대신 사용해 업무의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법적인 위험부담이 적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2.사용인감계 작성방법

작성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에 빨간색으로 적힌 글자를 참고해 내용을 기재해 주세요.

3.사용인감계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를 제출할때는 보통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합니다. 날인된 법인인감이 인정된 도장임을 확인하고, 법적인 증거를 뒷받침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문서위조를 방지하고 작성된 문서의 법적 효력이 발생할 수 있도록 반드시 법인인감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합니다.

법인인감증명서는 관할지역의 등기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사용인감계양식 다운로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사용인감계양식을 바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없으니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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