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는 회사를 떠날때 제출해야하는 공식적인 문서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내용이 빠짐없이 들어가야 추후 문제가 생기지 않는데요. 오늘은 사직서양식과 사직서쓰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직서 필수 기재사항
- 이름 및 인적사항
- 사직 이유
- 회사 물품 반납 및 인수인계서 작성여부
- 날짜 및 서명
사직서는 법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한 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와 직원 간의 근로계약이 종료됨을 명시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사직서를 반드시 제출해야하고, 필수 기재사항 내용을 빠짐없이 적어야 합니다.
사직서 제출하지 않는다면?
사직서를 제출하지않고 퇴사하는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퇴사 후 발생하는 법적 분쟁과 퇴직금 및 남은 급여 정산 수령에서 불이익을 당할 수 있어요. 고용노동부에 신고를 하더라고 사직서 미제출로 인해 퇴사일자가 분명하지 않다면 급여지급 시기를 늦출 수 있습니다.
사직서 퇴사사유
퇴사를 하는이유는 저마다 다르겠지만, 사직서에 기재하는 퇴사사유는 간단명료하게 적는게 좋습니다. 구체적인 설명없이 개인적인 이유로 기재해주세요
- 개인사유로 퇴사합니다
- 이사 문제로 부득이하게 사직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건강의 문제로 업무를 계속하기 어려워 퇴사합니다
- 개인적인 계획을 위해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향후 노후준비를 위해 사직서를 제출합니다
회사업무와 맞지않아 퇴사한다는 의지를 표명하고싶을때는 이렇게 적어보세요
- 개인 적성과 맞지않는 업무로인해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 업무 강도가 높고 개인상황과 맞지않아 사직을 결정합니다
- 더 나은 경력발전을 위해 이직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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